설날 연휴 아이가 아플 때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어요.

‘아이를 키우면서 열보다 무서운 게 없더라고요’라고 하는 디밤비에디터 말처럼

모든 것이 낯선 초보맘이라면 혹시 연휴 기간 동안 아이가 아플 때를 대비해 ‘휴일에 병원과 약국 찾는 방법’을 미리 알아두면 좋겠죠!

 

 

 

선배맘 디밤비에디터가 직접 경험한 육아꿀팁을 바탕으로 ‘설날 연휴 아이가 아플 때 대처법’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아이와 장거리 이동 시 꼭 챙겨야 할 필수템은 무엇일까요?

아래 방법 외에 정말 급할 때는 119로 전화해 ‘의료상담 연결’을 통해 위급상황을 모면할 수 있어요.

 

7790923bc13942c489beb8f7d8231d8d.jpg
설날 연휴 아이가 아플 때

 

해열제

아이들은 열이 날 때 가장 위험하므로 2가지는 꼭 챙기시길 바랄게요.

해열제는 2종류가 있는데, 5세 이상은 챔프 부루펜시럽을, 돌 미만의 아기의 경우 챔프 타이레놀시럽을 준비하면 됩니다.

이때 투약병을 넉넉히 챙겨두면 어린 아이를 약 먹을 때 유용하다는 사실! 생후 2~3개월 신생아는 2mm 정도 소량만 투여해야 되므로 용량 맞추는 게 중요하기 때문이죠!

 

체온계

체온계의 경우 어플과 연동되는 접착식을 준비하면, 밤마다 열이 오르는 아기의 체온을 알아서 체크해주고,

고열이 됐을 때 알람을 해준다고 해요. 엄마나 아빠가 밤새 대기하지 않고, 열 체크를 할 수 있으니 조금이라도 잘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

 

냉각패치

이동 중에 갑자기 열이 오르기 시작했다면 비상용으로 준비한 냉각패치를 붙여주세요!

 

처방전

연휴 동안 배탈이 났을 때를 대비해 미리 소아과에서 처방전을 받아두면 유용하답니다.

 

 

a49ce21ddd2542bb06b1522d4e714865.jpg
설 연휴기간 문 여는 병원과 약국을 알려주는 육아어플

 

똑딱

집에 있을 땐 “예약/접수” 하고 시간 맞춰 가고, 지방이나 여행 갔을 때는 병원 잘 모르니 지금 이 시간에 연 병원, 약국 검색하고 예약하고 찾아가면 대기도 적어 유용해요.

아이의 이력관리는 물론, 키나 몸무게도 입력할 수 있어 편하답니다.

근처 병원 근무시간부터 전화번호 휴무일까지 자세히 나와있고 실시간접수도 가능한 똑똑한 어플이죠! 진료 뿐 아니라 영유아검진이나 접종에 대한 부분도 알려준답니다.

 

열나요

 발열 시 체온, 복용약물, 시간체크에 탁월해요.

시럽 먹인 시간과 체온 증상 등을 입력하면 어떤 종류의 해열제를 얼마나 먹여야 할지 주의 사항은 무엇인지 안내해주는데

초보 육아맘은 물론이고, 평소 열에 대해 대비하지 못했던 예비맘에게 유용합니다.

 

응급의료정보

보건복지부에서 제공하는 어플로, 연휴에도 운영하는 약국이나 병원을 알려줍니다.

 

설날 연휴 동안 안전하게 이동하시기 바라며,
우리 가족 모두 아픈 곳 없이 건강하고, 즐겁게 보내시길 바랄게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설날 연휴 아이가 아플 때

URL 공유

<url 복사> 클릭 후, 원하는 곳에 붙여 넣기 해주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