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 없인 들을 수 없는 모유수유 이야기

 

모유는 아이에게 ‘완전식품’이고, 엄마에게는 ‘산후 회복제’입니다.

모유수유도 엄마와 아이의 컨디션에 따라 선택하는 것은 자유지만, 초유부터 모유수유가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고 똑똑하게 선택하세요~!!

예비맘을 위한 꿀팁! 모유수유가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 7가지를 소개합니다.

 

 

디밤비에디터로 활동한 선배맘의 눈물 없이는 들을 수 없는 모유수유 이야기를 영상으로 만나볼까요?

 

 

영상 인터뷰 재미있게 보셨나요?

예비맘을 위한 꿀팁! 모유수유가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 7가지를 소개합니다.

 

d66bad72b12344ddd05de36f59794253.jpg
눈물 없인 들을 수 없는 모유수유 이야기

 

초유를 먹이면 태변의 배설을 촉진

엄마 뱃속에 있을 때 양수와 함께 입 속으로 들어간 세포나 태지, 솜털 등이 장에 쌓여 있다가 나오는 것이 태변이다.

출산 후 일주일 동안 나오는 초유에는 면역글로불린G와 락토페린 같은 면역 성분과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A가 성숙유보다 풍부해 장운동을 촉진하므로 태변이 잘 배출되도록 도와준다.

아미노산과 항체를 포함한 단백질은 보통 젖보다 4배나 많다.

 

 

면역력을 높여 질병을 예방

우리 몸의 세포는 그 동안 만난 균을 기억했다가 방어 체계를 갖춘다. 아이는 모유를 통해 엄마 몸의 방어 체계, 즉 면역력을 고스란히 전달받는다.

그러므로 모유를 꾸준히 먹는 아이는 위장 장애, 호흡기 감염에 덜 걸리고 잔병치레 도 적다고 한다.

 

 

풍부한 영양성분이 소화화기 쉬운 형태로

모유에는 아이에게 꼭 필요한 수분과 지방, 단백질, 유당, 비타민, 무기질 등이 소화하기 쉬운 형태로 잘 혼합되어 있다.

또 모체는 아이의 요구에 맞게 너무 묽지도, 진하지도 않게 모유 농도를 자동 조절한다.

 

 

 

2e2f0f37238175c72e428da1d51db840.jpg
눈물 없인 들을 수 없는 모유수유 이야기

 

부모의 알레르기 질환이 아이에게 유전 되는 것을 막는다

모유를 먹은 아이는 천식이나 아토피피부염 같은 알레르기 질환, 호흡기 질환, 중이염, 위장관 질환, 요로 감염에도 잘 안 걸린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부모 중 누군가 음식 알레르기로 천식이나 습진 등을 앓은 경험이 있다면 아이에게도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 쉬운데, 모유를 먹이면 그 확률이 현저히 줄어든다.

 

 

이를 닦지 않아도 치아가 튼튼

분유를 먹다 잠든 아이는 치아우식증이 생길 수 있다. 분유에 들어 있는 유당이 치아를 공격하기 때문이다.

모유에도 유당이 들어 있기는 하지만 젖을 물고 잔 아이는 치아우식증으로부터 훨씬 안전하다. 모유에는 치아우식증을 유발하는 뮤탄스연쇄구균의 활동을 방해하는 효소가 들어있기 때문이다.

 

 

 

0a2d3a97bfd00e61bfd8ff3c96d44192.jpg
눈물 없인 들을 수 없는 모유수유 이야기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낮다

당뇨병의 약 90% 인슐린의 저항성이 약해 나타나는 비인슐린 의존성 당뇨병이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태어나 2개월 동안 모유를 먹이면 비인슐린 의전성 당뇨병의 발병률이 50% 이상 감소한다고 한다.

 

 

​아이의 정서 발달에 좋다

엄마 품에 안겨서 모유를 먹는 동안 아이는 태내에 있을 때와 같은 편안함을 느낀다. 엄마 역시 아이에게 누구도 대신할 수 없는 일을 하고 있다는 만족감을 느낀다.

이 감정을 서로 주고 받으며 엄마와 아이 모두 정서적으로 안정되고, 둘 사이에는 두 사람만 아는 유대감이 형성된다.

 

 

이 밖에도 모유수유의 장점들이 다양하고 많습니다.

아이는 물론, 아이와의 애착, 그리고 엄마에게 도움되는 것까지 고려한다면 모유수유 욕심 나기도 하는데요.

모유가 적거나, 모유수유를 할 수 없다면 자신의 상황에 맞는 수유 방법을 고르는 것도 엄마의 역할이겠죠!?

 

 

 

눈물 없인 들을 수 없는 모유수유 이야기

URL 공유

<url 복사> 클릭 후, 원하는 곳에 붙여 넣기 해주세요

광고
닫기